본문 바로가기

독일 살이/독일에서 산다는 것

10일만에 애드센스 승인 받았다!

 

 애드센스 메일이 오면 바로 받으려고 구글 메일앱 알람 설정도 해놨었는데, 30분 전에 푸쉬 알람을 받고 손으로 입을 틀어막았다!!!

 

 

 블로그 시작은 1월 21일부터, 애드센스 신청은 25일에 했으니 따져보면 딱 일주일만에 승인을 받기는 했다. 신청한 후 이것저것 스킨도 바꾸고 코드를 다른 위치에 붙여 넣어보기도 했다. 코드는 다른 분들의 말씀대로 meta 아래에. 내 블로그 스킨은 반응형이 아니지만 그냥 제일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라 놔뒀고 모바일에만 연동이 안되게 설정해놨다. (+ 그런데 반응형 스킨이 아니면 반응형 광고를 적용할 수 없어서 바꿨다...)

 

 아무래도 나 외에 유학생, 교민 분들 또는 여행객들이 많아지는 추세라 내 블로그를 특별하게 만드는 건 쉽지 않았다. 여러가지 메뉴를 만들어놨으니 잡블로그가 될 수도, 또는 그냥 독일에 관한 블로그가 될 수도 있겠다. 하지만 블로그 차별화는 여전히 중요한 문제다.

 나는 글 쓰는 게 좋아서 일단 길게 쓰는 데에 면역이 되어 있었다. 그저 긴 글 말고도 유용하고 쉽게 전달 가능한 정보를 최대한 넣어보려고 했다. 쓸모있는 글을 쓰고 싶기 때문이다. 

 

 

 당연히 첫시도는 퇴짜일 거라 생각해서 블로그 글이 10개도 안됐을 때 신청하는 패기를 보였는데 한번에 패스하다니 너무 기쁘다. 그 동안 더 많은 검색 노출을 위해 google console, naver, zum 등 여러 사이트의 설정도 알아보고 바꿨다.

 

 올해 다시 비자를 연장하려면 돈이 필요해서 (물론 이사가면 미니잡도 할 예정이다. 오늘은 미니잡하는 꿈도 꿨다.) 시작한 블로그였지만 원래 글 쓰는 것도 좋아하고, 많은 분들이 댓글 남겨주셔서 재밌게 운영하고 있는 것 같다.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